총 게시물 20건, 최근 0 건
   
손양원목사 순교 62주기 추모예배
글쓴이 : 지키미 날짜 : 2012-09-26 (수) 17:00 조회 : 1369


고 산돌 손양원목사님 제62주기 추모예배가 9월 26일 14:00에 애양원 성산교회에서 있었습니다.
여수노회 순교자기념위원회 주관으로 이루어졌는데 서울 소망교회 김지철 목사님이 오셔서 설교해 주셨습니다.
"바로 그 한사람 손양원"이란 제목으로 설교해주셨는데 우리나라에 주기철 목사님과 손양원목사님의 두 분 훌룡한 목사님이 있었는데 한국교회의 두 기둥이라하십니다.  특히 손양원목사님은 한센인들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셨고, 두 아들을 죽인 자를 용서하고 아들로 삼는 어려운 일을 행하신 분이셨는데 우리 시대에 이러한 사랑을 본받는 삶을 살자고 강조했습니다.
이 예배에는 여수노회 순교자기념위원회 박남인(석창교회) 위원장이 인도하였으며, 기도는 이정수(덕충교회) 장로, 성경봉독은 이사현(신흥교회) 노회 서기 목사, 찬양은 성산교회찬양대, 봉헌기도는 이창길(해오름교회) 장로, 추모사는 손양원목사선교회장 배용주(광림교회) 목사, 노회장인사는 고만호(은파교회) 목사, 축도는 오현석(평강교회) 목사가 하였습니다.
순교기념사업으로 여수시가 조성한 손양원목사 유적공원내에 추모상징탑을 건립하였으며 기념관 앞에 순교자의 비를 조성하였습니다.
손양원 목사님은 1950년 9월28일에 여수 미평동 과수원에서 공산군에 의해 총살순교 당하셨는데 그 외에 9명과 같이 순교하셨습니다. 함께 순교하신 분들은 덕양교회에서 시무하시던 조상학 목사, 율촌면 장천교회에서 시무하신던 지한영 강도사와 그 아들 지준철, 여수 봉산학원 교원을 지내며 여수제일교회, 중앙교회 전도사로 근무하였던 윤형숙 전도사, 돌산읍교회 허상용 집사, 남면 우학리 교회 황도백 집사, 곽은진 집사, 안경수 성도, 백인수 성도 등이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